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겨울왕국(Frozen):온세상이 하얗게물들다

by 유소라 2022. 1. 17.

제목 : 겨울왕국

개봉 : 2014.01.16

감독 : 크리스 벅, 제니퍼 리

출연 : 크리스틴 벨, 이디나 멘젤, 조시 게드, 조나단 그로프, 에바 벨라, 리비 스터 벤 라우치

아렌델 왕국의 안 나와 엘사 공주

아렌델 왕국의 공주 엘사와 그녀의 여동생인 안나가 살고 있었다. 엘사는 어렸을 테부터 얼음을 다룰 수 있는 신비한 마법의 힘을 가지고 태어났다. 안나도 언니가 신비한 마법을 가지고 있는 걸 알고 부모님 몰래 신비한 능력으로 눈을 만들며 놀고 있었는데 그 마법으로 안나가 다치게 되고 부모님은 안나를 데리고 안나를 고쳐줄 수 있는 트롤들에게 데려가게 된다.

돌들이 하나둘 굴러 나오며 트롤들이 만나게 되고 트롤에게 엘사의 마법을 얘기하게 되고 안나의 모든 마법을 지우겠다고 말을 하며 즐거웠던 기억들은 남긴 채 지우게 되고, 트롤은 엘사에게 "너의 힘은 점점 강해 질 거고 너의 마법은 아주 아름답기도 하지만, 아주 위험하단다"라는 말을 듣게 되고 마법을 조절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한다.

부모는 조절하는 방법을 배울 때까지 성문을 닫게 되고 사람과의 접촉을 일절 금하도록 하고 엘사의 힘을 알지 못하게 숨기도록 했다. 동생인 안나에게도.

그렇게 시간이 흘러가면서 안나는 언니 방을 두드리면 눈사람 만들고 같이 놀자고 하지만 엘사는 저리 가라 고만한다. 매일 혼자 놀게 된 안나. 그사이에 엘사는 힘이 점점 더 강해지고 있었고 엘사는 무섭고 두려워했다.

이후 시간이 지나 부모님을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갔다가 불이 의사 고로 인해 돌아가시게 되고 이로 인해 왕의 첫째인 엘사가 새로운 왕국의 왕비로 아렌델의 왕비가 되게 된다.

엘사가 왕국의 후계자가 되어 대관식을 치르는 날이 되어 오랜 시간 굳게 닫혀있던 성문이 문을 열게 된다. 성문을 열게 되자 누구보다 기뻐하는 안나이다 오랜 시간 외로움에 지쳐있었기 때문이다. 

안나는 대관 신날 운명처럼 한스 왕자를 만나게 되고 둘은 급속도로 친해지게 되고 이때 대관식 시작종이 울리면서 헤어지게 된다. 대관식이 시작되고 대관식이 끝난 후 파티를 즐기던 중 한스를 만나게 되고 그 둘은 더더 친해지게 되고 엘사에게 가서 결혼을 허락해달라고 하지만 엘사는 결혼할 수 없다고 단호하게 말을 하고 파티가 끝나다고 문을 닫으라고 돌아가려던 엘사를 안나가 잡으려다 장갑이 벗겨지게 되고 서로 상처 주는 말을 하게 되면서 화가 난 엘사는 그만하라고 했지라고 말하면서 숨겨져 있던 마법이 드러나게 되고 말았다.

엘사는 놀라 성 밖으로 나가게 되며 왕국을 떠나 사람들이 없는 곳으로 향하게 된다.

엘사를 찾으러 다니는 안나

안나는 엘사를 찾으러 말을 타고 바로 쫓아가게 된다.

한편 엘사는 사람 없는 곳에 오니 자신의 마법을 맘껏 쓰게 되고 성도 만들게 되며 과거의 성안에만 갇혀 지내던 생활을 벗어나게 돼 행복해했다.

엘사를 찾으러 간 안나는 추위에 돌아다니다 불이 켜져 있는 집 한 채를 발견하고 들어가게 되고 거기서 옷과 신발을 구매하려는데 한 남자가 들어오게 되고 크리스토프라는 친구였다 그는 북쪽 산으로 간다는 얘기를 듣게 되고 북쪽산으로 데려다 달라고 부탁을 하게 되고 새벽에 떠난다고 하지만 안나는 지금 당장 떠나 자고 말을 하게 되고 썰매를 타고 출발하게 된다.

썰매를 타고 가다 늑대를 만나 위험에 빠질뻔하지만 늑대들을 물리치면서 빠져나오게 되고 북쪽산으로 향하던 중 말하는 눈사람을 만나게 되고 그의 이름은 올라프였다. 옛날에 언니와 올라프 얘기했던 게 떠오르게 되고 너를 만든 게 엘사냐고 묻게 되고 엘사가 만들었다고 얘길 듣게 되고 엘사가 있는 곳으로 안내해달라고 한다.

올라프에 안내로 엘사가 살고 있는 성에 도착을 하게 되고 엘사를 만나게 된다. 엘사에게 같이 돌아가자고 얘길 하지만 자신은 여기서 혼자 있어야 한다고 말을 하게 되고 계속 설득하지만 마음이 확고했던 엘사는 안나를 내쫓게 된다.

안 나와 크리스토프는 올라프와 함께 돌아가는 길에 트롤들이 있는 곳에 오게 되고 갑지가 쓰러지게 되고 할아버지가 안 나를 봐주게 되고 목숨이 위험하다며, 언니가 심장에 꽂아 넣은 얼음이 박혀있어, 그 얼음을 제거하지 않으면 널 영원히 얼려버린다는 얘기를 듣게 된다. 얘기를 듣고 크리스토프가 할아버지가 제거해줄 수 있지 않냐고 묻지만 제거할 수 없다고 진실한 사랑의 행동만의 얼어붙은 심장을 녹일 수 있다는 얘기를 듣게 되고 한스가 진실한 사랑인 줄 알고 한스에게 데리려다 주러 가게 된다. 안나는 왕국에 도착하게 되고 한스에게 진실한 사랑만이 자신을 살릴 수 있다고 말을 하게 되고 안나를 눕혀 한스가 키스를 하려 다가가지만 그는 안나를 사랑하지 않았다. 그는 엘사를 죽이고 여름을 되돌리는 일을 하려고 했던 것이다.

안나를 혼자 남겨두고 방문을 잠근 채 나가버리고 사람들에게 안나가 죽었다 고 거짓말을 하게 된다.

 

엘사와 안나는 일상을 되찾게 되다

안나가 죽었다고 거짓말을 하게 되고 엘사를 처형해야 된다고 한스는 말을 하게 되고 엘사를 처형하러 감옥에 가지만 엘사의 마법으로 빠져나오게 되고 도망가던 중 한스를 만나게 되고 동생을 잘 돌 봐달라 말을 하지만 한스는 안나가 죽었다고 말을 하게 되고 엘사는 자신 때문에 죽었다는 말에 그 자리에 주저앉아 자책을 하게 되는데 이때 한스는 칼을 들고 몰래 엘사에게 다가가 죽이려 하지만 안나가 다가와 막는데 안나는 얼음으로 변해버렸다. 엘사는 그런 안나를 안고 울게 되는데 안나가 점점 녹고 있었다. 진정한 사랑은 언니였던 것이었다. 그렇게 안나는 돌아오게 되고 엘사는 진실한 사랑만이 돌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왕국을 다시 예전 모습으로 돌아오게 만들면서 일상을 되찾게 되고 엘사와 안나는 왕국에서 더 이상 숨지 않고 살게 되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