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안의 그놈:아저씨와 고등학생이 바꼈다

by 유소라 2022. 1. 12.

제목 : 내 안의 그놈

감독 : 강효진

개봉 : 2019.01.09

출연 : 진영, 박성웅, 라미란, 이수민, 이준혁 

판수와 동현이 몸의 바뀌다

엘리트 출신 조폭 두목 판수는 숙원사업이었던 빌딩을 마무리 짓고 옛날에 살던 곳으로 돌아와 첫사랑과 다녔던 분식집에서 식사를 하게 된다. 하지만 변해버린 꽁치라면 맛에 뱉어버리고 계산하고 나가려는데 옆 테이블에 통통한 고등학생 동현이 있었고 전화를 받고 황급히 나가려는데 지갑을 잃어버려 쩔쩔매고 있었는데 분식집 사장님이 동현에게 괜찮다면서 판수를 보며 이 아저씨가 계산할 거라면서 보내고 판수에게 라면값을 지불하라고 한다. 판수는 왜 자신이 내야 하냐면서 큰소리를 내지만 결국 동현이 먹은 라면값을 지불하게 되고 투덜거리는 판수에게 작은 선물을 하나 주겠다고 말을 한다.

판수는 식당에서 나와 차를 끌고 가던 중 쓰레기 수거차량 때문에 출발을 못하자 내려서 담배를 피우고 있는데 그 시각 판수가 있는 건물 옥상에서 괴롭힘을 당하고 있던 동현이 신발을 주으려다가 옥상에서 떨어지게 되고 판수와 부딪히게 되어 사고가 난다.

병실에서 깨어났는데 자신을 보는 간호사, 경찰들이 학생이라고 불렀다. 사고소식을 접하고 아빠가 병실로 찾아와 아들이라고 하는데 이때 병실에 있던 거울을 보게 되는데 판수가 분식집에서 보던 학생 모습이 되어있었다.

몸이 바뀌었다는 걸 모르는 의사는 사고로 기억상실증이라고 진단을 내리게 된다. 상담을 받고 나와 복도에 앉아 있던 판수는 아까 분식집에서 사장님이 작은 선물 주겠다는 말이 기억나 다시 찾아가지만 그 식당은 없어진 지 오래였다고 한다.

판수는 자신의 집으로 찾아가게 되지만 고등학생이 된 판수 모습을 보고 아내는 알아보지 못하고 도둑으로 오해하게 된다.

놀란 아내는 경비를 부르게 되고 경찰서로 가게 되고 아버지가 오셔서 머리를 다쳐서 정신이 온전치 못하다고 말을 하고 미성년자여서 처벌 없이 훈방조치가 되어 풀려나게 되고 아버지랑 집으로 향하게 된다. 그날 이후 어쩔 수 없이 동현의 몸으로 생활을 하게 되고 학교를 가게 된다. 수업이 끝나고 급식을 먹는데 현정이를 괴롭히는 불량학생들을 보게 되고 그만하라고 말리게 되고 불량학생이 다가와 수업 끝나고 보자라는 말을 하자 비웃으며 수업 끝나고 만나게 된다. 학생과 얘기를 하는데 자신이 빵셔틀이었고 왕따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학생 들을 처리하고 유유히 걸어간다.

그 일진 학생들은 반에서 빵셔틀 하는 아이를 화장실에 데려와 괴롭히는데 그때 화장실에서 동현이 나오게 되고 일진들 학생의 휴대폰을 줍게 되고 집에 와 살펴보는데 동영상 하나를 보게 되는데 일진들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동현이 옥상에서 떨어지는 영상을 보게 되고 내가 하필 그 밑에 있어서 부딪힌 걸 알게 된다.

그날 밤 판수는 자신의 누워있는 병실에 향하게 되고 병실을 지키던 부하를 만나게 되고 만철에 대해 알고 있던걸 다 말하게 되면서 자신의 판수라는 걸 증명하게 되고 만철은 믿게 된다.

첫사랑 미선을 만나다

학교를 마치고 하원하던 중 현정과 부딪히게 되고 현정이 인형을 떨어트리게 되고 그걸 주워 현정을 쫓아가게 되어 전해주고 가려던 중 자신의 첫사랑 미선을 만나게 된다.

판수는 미선과의 옛날 회상을 하며 자신의 딸이 거라는 생각이 들어 현정과 판수의 유전자 검사를 하게 되는데 친자임을 알게 되고 현정의 주변에서 지켜주기 시작하고, 부하 만철에게 딸과 친해지는 방법을  물어보게 되고 만철은 그전에 살을 빼라고 조언을 해주고 현정과 만철과 같이 운동을 하게 된다.

운동을 열심히 해 살을 빼고 학교에 등원을 하는데 모든 학생들이 놀라게 된다 뚱뚱하던 동현이 꽃미남이 되어있었다.

급식시간에 여자 일진들은 또 현정을 괴롭히는데 예전과 달라진 현정은 기죽지 않고 일진들과 맞서 싸워 약하지 않다는 걸 보여줬다. 미선은 딸아이를 도와줘서 고마워서 동현에게 판수와 같이 먹던 꽁치 라면을 끓여주게 된다.

판수에게 반찬을 싸 주려 자리에서 일어나는데 손님이 소주를 시켜 가져다주는데 손님이 미선의 엉덩이를 만지게 된다.

그 모습을 본 판수는 미선을 주방으로 들어 보내고 손님과 싸우게 된다.

미선은 동현이 첫사랑 판수와 닮은 행동을 하고 자꾸 미선이라 부르자 누구냐고 묻게 되고 동현은 사실을 말하게 되고 믿지 않았던 미선은 자신과의 옛날 연애 얘기에 믿게 된다.

미선에게 사과를 하며 매달리지만 미선은 밀어내게 되는 와중에 전화한 통을 받는데 현정이 위험해처한 사실을 알게 되고 찾아가서 현정을 구하고 오게 된다.

마침 깨어나지 못하고 누워만 있던 판수가 일어나게 되고 병실에서 나와 자신의 집으로 향하게 되는데 판수는 아빠라 부르며 다가가는데 아빠는 놀라 도망가려는데 마침 동현이 들어오게 되는데 아버지와 판수에게 몸이 바뀌었다는 사실을 얘기하게 되고 믿게 된다. 

다음날 동현과 판수는 미선을 찾아가게 된다. 서로 영혼이 바뀌었다고 거짓말을 하게 되고 연기를 하게 되는데 판수를 찾아온 양사장 무리들이 판수를처리하러오게되고 동현은 혼자서 많은인원을 상대하는데 도현이 위기에처하게되자 미선은 가스통을가지고와 라이터를들며 다같이죽자라고 얘기를하고 다섯셀때가지 다들도망가라고 얘기를하고 겁을먹고 양사장무리들이 도망가게 된다.

서로의 몸이 돌아오게 되다

가족에게 칼 겨누는 것을 제일 싫어하는 판수의 장인은 자기 딸이 판수를 모험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판수를 호출하는데,

장인은 딸의 재산을 몰수하고 판수를 후계자로 삼겠다고 하지만 판수는 후계자 자리를 포기하고 사랑하는 가족들이랑 행복하게 사는 걸 택했다. 동현은 밖으로 나온 판수를 잘했다며 칭찬을 해주는데 그때 멀리서 판수의 아내가 차를 몰고 와 두 사람을 치려고 다가오는데 순간 동현은 판수를 밀어내고 혼자 사고가 나게 된다.

병원으로 실려 가는 중 부하에게 현정이 좀 불러 달라고 얘기를 하게 되고 현정이가 병원에 도착하게 되고 자신이 아버지라는 것을 밝히고 동현이 쓰러지게 되는데 그때 판수도같이 쓰러지게 된다.

서로의 몸을 다시 되찾게 되고 미선과 판수는 합치게 되고 행복하게 살아가게 된다.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