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래곤 길들이기:드래곤과 친구가되어 공존을하다

by 유소라 2022. 2. 10.

제목 : 드래곤길들이기

개봉 : 2010.05.20

감독 : 딘 데블로이스, 크리스 샌더스

출연 : 제이 바루첼, 제라드 버틀러, 아메리카 페레라, 크레이그 퍼거슨, 조나 힐

나이트 퓨리를 발견한 히컵

버크섬에서 살고 있던 히컵, 섬에 살고 있는 마을 사람들은 드래건들 때문에 골치 아파했고 드래건들과 싸우는 게 일상이었다.

히컵도 다른 친구들과 같이 드래건과 싸우고 싶었지만 드래건을 무서워하고, 사고만 치기 때문에 싸움을 시켜주지 않고 말리기만 했다. 히컵은 언제 가는 인정받고 말 거라고 다짐을 하고 무기고에서 밖을 보는데 나이트 퓨리를 발견하고 무기를 챙겨 자리를 잡고 숨죽여 기다리고 있는데 나이트 퓨리가 나타나고 발사하게 되고 명중을 시켜 기뻐하는 중에 다른 드래건을 마주치게 되고 위기에 처하게 되어 도망가게 되는데 이 모습을 본 히컵의 아버지인 자이언트 스토이크 족장이 구해주게 된다.

족장은 히컵에게 또 사고가 터져 화를 내게 되고 드래건 사냥에는 재능이 없다고 말을 하고 집으로 돌려보낸다.

족장은 사람들을 모아 드래건의 씨를 말리려면 소굴을 파괴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놓고 얼음이 얼기 전에 한 번 더 수색을 하기로 계획한다.

히컵은 집을 몰래 빠져나와 자신이 쏜 무기에 맞아떨어진 드래건을 찾으러 다니는데 여기저기 수색해봤지만 보이지 않아 상실감에 빠진 순간 나무가 부러진 것이 보이고 바닥에는 쓸려간 흔적들이 보여 히컵은 그 길을 따라가 보는데 나이트 퓨리가 쓰러져있었고 자신이 드래건을 잡았다는 거에 너무 행복을 만끽하고 심장을 가져가 아버지에게 인정받으려 드래건에게 칼을 겨누는데 마음이 약했던 히컵은 죽이지 못하고 자신의 무기에 엉켜있던 나이트 퓨리를 풀어주게 되고 집으로 돌아온 히컵은 

아버지에게 용이랑 싸울 자신이 없고, 죽 일자 신도 없다고 말하지만 아버지는 넌 할 수 있을 거라고 잘할 거라고 말을 하며 히컵에게 도끼를 건 내며 드래건 잡는 훈련에 내보내게 된다.

다음날 히컵은 어쩔 수 없이 다른 친구들과 함께 훈련을 하게 되는데 다른 친구들도 히컵을 놀리고 무시하지만 같이 훈련 준비를 하고 훈련장에 드래건을 풀어 실제훈련이 시작되고 드래건과 싸워보려 하지만 물리치지 못하고 다들 탈락하게 된다.

훈련이 끝난 히컵은 드래건이 쓰러져있던 곳에 다시 가게 되고 주변을 한번 둘러보는데 나이트 퓨리를 발견하는 데 꼬리를 다쳐 날지 못하는 것을 알게 되고 다음날 식량을 챙겨 다시 찾아가게 되고 드래건에게 다가가는데 먹이를 들고 있는 히컵에게 서서히 다가가 먹이를 받아먹고 반쪽을 히컵에게 주고 먹으라 한다. 

히컵은 드래건이 자신을 공격하지 않는 것을 알고 친해지려고 노력을 하는데 쉽게 마음을 열지 않았고 멀리서 바닥에 그림을 그리며 기다리고 있는데 그 모습을 본 드래건이 다가와 히컵의 행동을 따라 하게 되고 그 보습을 본 히컵을 놀라게 되고 천천히 드래건에게 다가가 손을 내밀고 기다리는데 드래건이 히컵 손에 얼굴을 대주었다. 

드래건과 친구가 된 히컵 아버지에게 인정받다

히컵은 드래건을 챙겨주기로 마음을 먹고 자신 때문에 다친 꼬리에 다시 날 수 있도록 날개를 만들기 시작하고 완성된 날개를 가지고 드래건을 찾아가고 투 슬리라는 이름을 지어주게 되었다.

먹이에 집중하고 있는 투 슬리 꼬리에 몰레다가 가 날개를 달아주게 되고 투 슬리는 날개를 펼쳐 날 수 있게 되었지만 날개를 달고 혼자서 날수는 없었다. 그 후로 히컵은 투 슬리의 날개가 되어 날 수 있도록 호흡을 맞춰 연습을 시작하게 된다.

투 슬리와 지내면서 드래건의 난폭함을 잠재우는 법을 알게 되고 드래건 훈련 중에 드래건들을 싸움 없이 재압을하게 되고 사람들은 히컵에게 관심을 주게 되며 인정을 받게 된다.

그렇게 투 슬리와 함께 호흡을 맞춰 나는 연습을 한 결과 성공을 하게 되고 완벽하게 날 수 있게 되었다.

여느 때 와 다름없이 투 슬리를 만나러 간 히컵은 그곳에서 아스트리드를 만나게 되었다. 아스트리드는 히컵의 용을 잘 다루는 것에 질투가 나고 심통이나 몰래 쫓아오게 되었다. 

그곳에서 투 슬리를 만나게 되고 아스트리드는 공격을 하려 하지만 히컵은 말리게 되고 친구라며 소개해주게 된다.

히컵과 아스트리드를 태우고 어디론가 향하는 투 슬리는 드래건들 이사는 서식지에 도착을 하게 되고 수많은 드래건들을 보게 되고 돌아오게 되는데 아스트리드는 족장에게 알리 자고 하지만 히컵은 아버지가 투 슬리를 죽일 걸알길때문에 알리는 거에 신중해야 된다고 말을 하고 말리고 아스트리드는 기다려주기로 한다.

다음날 아버지는 드래건을 잘 다루는 히컵을 바이킹으로 만들기 위해 혼자 드래건과 대결을 시키게 된다.

무기를 들고 입장하는 히컵은 드래건과 마주하게 되고 히컵은 무기를 버리고 드래건에게 손을 내밀어 다루려는 순간 드래건이 히컵에게 공격할까 걱정된 족장은 손에 들고 있던 해머로 난관을 내리치게 되고 그 소리를 들은 드래건은 흥분을 해 히컵을 공격하게 된다. 위험해 처한 히컵의 소리를 들은 투 슬리는 히컵을 구하기 위해 달려가게 되고 위기에 처한 히컵을 구하게 되지만 아버지와 사람들은 나이트 퓨리를 보고선 다들 잡으려고 달려들게 되고 사람들에 의해 잡히게 된다.

족장은 나이트 퓨리를 배에 싫어 드래건의 소굴로 안내시키며 데리고 나가게 되고 그 모습을 본 히컵은 절망에 빠져 고민에 빠지게 되지만 투 슬리를 구하기 위해 작전을 생각하게 되고 친구들과 함께 용을 다루어 타고 날아갈 계획이었다. 

친구들 한 명 한 명에게 드래건 다루는 법을 알려주게 되고 하나둘 드래건과 친구가 된다.

한편 드래건 서식지에 도착한 족장은 서식지를 공격하게 되고 거대한 드래건과 마주치게 되고 전투를 시작하지만 꿈쩍도 하지 않았다. 이때 드래건을 타고 나타난 히컵과 친구들을 발견하게 되고 거대한 드래건과 싸우게 되고 히컵은 불에 타고 있는 배에 묶여있는 투 슬리를 발견하고  투 슬리를 구해주려힘을 쓰지만 역부족이었고 설상가상 배가 가라앉으며 투 슬리가 물에 빠지게 되는데 정신을 잃어가는 히컵 대신 아버지가 투 슬리를 풀어주게 되고 전투에 참여하게 된다.

두 드래건은 공중전을 펼치며 치열하게 싸우며 거대한 드래건을 물리치는데 성공을 하는데 투 슬리 날개에 불이 붙어 날수가 없어 육지로 떨어지게 되고 아버지는 투 슬리가 떨어진곳에서 아들 찾는데 아들이 보이지 않자 죽은 줄 알고 슬퍼하는데 이때 투 슬리가 날개를 펴 히컵을 보호하고 있었고 다행히 살아있었다.

히컵은 눈을 떠보니 집이었고 그 옆에는 투 슬리가 있었고 침대에서 일어나려 하는데 히컵은 한쪽 다리를 잃게 되었다.

히컵은 마을로 나가려 문을 여는데 드래건들과 사람들이 어울려있는 모습을 보게 되고 너무나도 기뻤고 행복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