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써니(Sunny):7공주의 진한 우정

by 유소라 2022. 1. 4.

제목 : 써니

개봉 : 2011.05.04

감독 : 강형철

출연 : 유호정, 심은경, 강소라, 진희경, 고수희, 김민영, 홍진희, 박진주, 이연경, 남보라, 김보미, 민효린

       

동창생 춘화를 만난 나미

나미는 한 남편의 아내, 한 아이의 엄마가 되어있었다. 집안일을 마치고 거실에 앉아 창밖을 바라보는데 교복 입은 여학생들이 지나가고 있었다. 나미는 부러운 눈빛으로 그윽하게 바라보게 된다. 

나미는 엄마가 입원해 계시는 병원을 다녀오면서 고통스러워하는 환자를 보게 되고 이름을 보니 하춘화였다. 그날 집에 와서 학교 앨범을 꺼내보며 보게 되었다. 그다음 날 병원으로 가 하춘화가 입원해있는 병실에 들어가게 되고 동창 춘화였다는 것을 알고 반가워했지만 춘화는 암환자였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나미는 뭐 도와줄 거 없냐고 묻자 죽기 전에 우리 멤버 써니 보고 싶다고 말을 하게 된다.

 

학창 시절 회상하며 친구들을 찾는 나미

남편 출장 배웅을 해주고 돌아가던 길 여고생들을 보고 기사님에게 잠시 내려 달라고 하고 바라보면서 자신의 학창 시절을 회상하게 된다.

나미는 전라도 벌교에서 서울로 전학 오게 되고 자기소개를 하는데 서울말 쓰려 애써 봤지만 긴장한 탓에 사투리가 나오게 되며 친구들에게 웃음을 받게 되었다. 장미 옆자리에 앉게 되고 그 뒷자리는 춘화였다. 그들의 첫 만남이었다.

점심시간 종이 울리고 춘화, 나미, 장미, 진희, 금옥, 복희 같이 모여 빵을 먹게 되면서 나미 신발을 보게 되고 스펙스 신는다고 신기해하는데 하원후 집에 온 나미는 서울에 들은 나이키 아니면 프로스펙스 운동화만 신는다며 투정을 부리지만 오빠가 한 소리하게 된다.

다음날 선생님을 뵈러 학교에 찾아가는데 얼마 전에 장미도 왔다 갔다는 얘기를 듣게 되고 연락을 해 춘화 병원에 오게 된다.

장미는 나미에게 친구를 찾아주자고 얘기를 하게 되고 사람 찾아주는 곳에 가서 의뢰를 하게 된다.

다시 학창 시절로 돌아가 오늘은 하교 후 다른 학교의 최고인 소녀시대와 싸우는 자리에 얼떨결에 나가게 된 나미, 서로 말싸움을 하는데 중에 나미가 빙의가 된 듯이 할머니에게 배운 욕으로 위기상황을 모면하게 되고 장미의 집으로 가서 신나게 놀면서 춘화가 칠공주로 나미를 우리 멤버로 영입을 하게 되면서 놀고 있는데 장미 친오빠 친구들이 집에 오게 되면서 그중 잘생긴 친구 오빠가 나미에게 귀엽다고 말하며 올라가는데 나미는 볼이 발그레해졌다. 며칠이 지나고 길가에서 준호오빠를 만나게 되고 뒤쫓아가게 되면서 다방에 들어가게 되었다. 다방에서 마주치게 되자 볼이 또 빨개졌다 나미는 너무 부끄러워 화장실은 간다 하고 나가는데 소녀시대 일행을 만나게 되고 위기에 처하는데 그때 준호오빠가 나타나 도와주게 되면서 위기를 벗어나게 되면서 또 위험해처할까 나미 집 근처까지 데려다주었다

다음날 소녀시대애들이 나미를 건드린 것을 알고 다시 붙게 되는데 하필 시위대와 진압대와 싸우고 있는데에서 붙게 되는데 소녀시대애들은 진압대에게 잡히게 되고 나미 멤버들은 춘화의 싸움 덕에 벗어나게 된다.

서로 더 돈독해진 멤버들은 학교에서 써니 노래에 맞춰 춤을 추며 놀고 있었는데 나미가 맘에 안 들었던 수지는 멤버에서 빠지라고 말하면서 모진 말을 하게 된다.

그날 밤 나미는 수지 집에 찾아가 날 왜 싫어하는지 알고 싶다고 묻지만 이유도 없고 알 것도 없다고 말을 하고 들어가려는데 엄마가 나오게 되자 예민해진 수지는 나미와 포장마차를 가게 되고 새엄마가 전라도 사람이어서 나미를 싫어했던 것이었다.

서로 술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며 화해하게 된다.

학교에서 물을 마시고 있던 나미에게 상미라는 애가 나미에게 시비를 거는데 나미는 물러서지 않고 대들지만 춘하랑 옛정을 생각해서 봐준다며 돌아서는 상미, 나미는 쉬는 시간에 종이에 "소각장으로"라는 메모를 남기고 소각장에서 보게 된다. 나미는 혼자였고 상미는 무리를 지어오게 되는데 나미가 위기에 쳐해 있는데 그때 수지가 담배를 물며 나타나면서 나미를 도와주게 된다.

 

다시모인 써니 멤버 

결국 춘화는 죽게 되었다는 연락은 받게 되고 장례식장에 수지를 찾진 못했지만 신문에난 기사를 보고 찾아올까 싶어 기다리게 되지만 오지 않자 친구들끼리 인사하려고 하는데 그때 춘화 변호사님이 유언장을 집행하려 방문을 하였다.

유언장 낭독을 하게 되고 써니 리더 자리를 나미에게 넘겼고, 직업이 보험설계사인 장미에게는 친구들 종류와 상관없이 모든 보험가입을 하고 보험료는 전액 일시불로 납입한다는 유언이었다 "네가 이번 달 보험왕이다"말을 남겼다.

진희에게는 부짱은 네가 해라, 넌 돈 많잖아 라는 말을 남겼다. 국문학 전문을 한 금옥에게는 춘화 회사 중에 작은 출판사가 있어 거기서 일을 하면서 6개월 후 정직원, 6년 후 매출 150% 2년 이상 유지할 경우 경영 사장을 임명한다고 남겼다.

복희에게는 딸이랑 같이 살 아파트를 남겼고 생활비, 교육비, 대학 등록금까지 다 지원을 해주는 유언을 남겼다.

마지막으로 춘화의 부탁인 써니 율동을 추고 있는 와중에 수지가 찾아오게 되면서 7명이 다시 모이게 되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