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라딘(Aladdin):세가지의 소원

by 유소라 2021. 12. 23.

제목 : 알라딘

감독 : 가이 리치

개봉 : 2019.05.23

출연 : 메나 마수드, 윌 스미스, 나오미 스콧, 마르와 켄자리, 네 이비드 네 가 반, 나셈 페드라, 너맨 아카

 

알라딘 램프의 요정 지니를 만나다

아그라바 외국에서 알라딘은 가족도 없이 고아로 원숭이와 함께 좀도둑으로 살아가고 있었다.

여느 때처럼 시장을 돌아다니던 중 자스민 공주를 보게 되고 마음씨가 착했던 자스민은 빵을 보며 배고파하는 아이들의 모습에 빵을 주게 되고 빵을 팔고 있던 주인은 돈을 내던가 팔찌를 주던가 말을 하며 돈이 없다고 하자 팔찌를 뺏으려고 하는데 알라딘이 나타나 도와주게 되는데 자스민에게 나만 믿으라며 팔찌를 주인에게 주고 돌아오는데 좀도둑이었던 알라딘은 재빠른 손놀림으로 팔찌를 찾아오게 되고 뒤늦게 팔찌가 없어진 걸 알게 된 주인은 경비병을 부르게 되며 그들은 도망치게 되면서 서로에게 마음이 생기게 되었다. 그 둘은 헤어지고 알라딘은 성에 몰래 들어가 자스민을 만나고 이야기를 나누며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이 모든 걸 지켜본 자파가 알라딘이 마법 램프를 찾아올 수 있다 판단하여 그를 납치래 램프를 찾아오면 부유하고 자유롭게 해주겠다고 한다. 그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램프를 찾으러 들어간다.

우여곡절 끝에 램프를 손에 쥐게 되고 지니를 소환하게 되고 세 가지의 소원을 들어준다고 한다. 그 둘은 일단 동굴에서 탈출을 하여 밖으로 나와 알라딘은 자신을 왕자로 만들어달라고 소원을 빌게 되고 그는  아바브와의 왕자 알리로 변신하여 아그라바 왕국의 자스민 공주에게 청혼하러 가게 된다.

 

아바브와의 왕자가 된 알라딘

공주의 성으로 들어가게 된 알라딘 그는 이야기를 나누게 되고 저녁에 추수감사 연회에 초대를 받아 가게 된다.

하지만 알라딘은 자스민공주에게 다가가지 못하고 주위에서만 바라보게 되고 그 모습을 본 지니는 "겉은 왕자처럼 만들었어도 속은 하나도 바꾸지 않았다며, 알리 왕자로 문 앞까지 데리고 왔지만 문을 열어야 하는 건 알라딘 이어야 해"라고 말을 해준다. 그래도 자신 없던 알라딘은 다가가지 않으려 했지만 지니가 마법을 써 자스민공주에게 데려가고 그들은 춤을 추게 되었다. 방으로 돌아와 알라딘은 공주의 방으로 몰래 들어가게 되고 마법의 양탄자를 타고 시간을 보내고 온 둘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게 된다. 다음날 모든 걸 지켜보고 있던 자파는 마법 램프를 손에 얻기 위해 나쁜 짓들을 하게 된다. 알라딘을 위자에 손발을 묶어 바닷속으로 던지게 되고 지켜보고 있던 아부는 램프를 챙겨 알라딘이 빠진 곳에 램프를 던지게 되지만 소원을 말하지 못하자 죽어갈 위기에 처한 알라딘을 구하기 위해 지니는 편법으로 두 번째 마법으로 알라딘을 구하게 되고 정신을 차리게 된다. 지니에게 자파를 막아야 한다고 한다. 자파를 찾아가는 알라딘과 지니는 공주와 폐하가 자파와 같이 있는 걸 보고 폐하에게 자파가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있다고 말을 하지만 자파가 손에 들고 있던 뱀 지팡이로 폐하를 조정하게 되며 그걸 눈치챈 알라딘이 지팡이를 부시게 되면서 정신을 차린 폐하에게 자파가 왕좌를 노리고 있다 사실을 말하고 그를 감옥에 가둬두게 된다.

 

빼앗긴 램프를 다시 되찾고 자유를 찾은 지니

자파는 감옥에 가뒀지만 그와 함께 지낸 앵무새가 열쇠를 물어와 탈출에 성공을 하고 포기하지 않고 램프를 손에 넣을 생각하게 되고 결국 손에 넣게 된 자파는 아그라바 왕국으로 가 램프를 문질러 아그라바의 술탄이 되게 해 달라고 소원을 빌게 되고 소원을 빌면 들어줄 수밖에 없던 지니는 들어주게 된다. 그렇게 술탄이 된 자파는 권력을 행사하게 되고 자신의 말을 따르지 않는 부하들이 있자 다시 램프를 문질러 세상에 가장 강력한 마법을 원한다 말을 하고 강력한 마법을 손에 넣게 되어 부하들을 없애버리게 되고 몰래 램프를 찾으러 온 알라딘도 걸리게 되어 자신의 정체를 자스민공주에게 자신이 알리 왕자가 아니라 알라딘이라는 것을 밝히게 되었고 자파는 자스민 가족들을 이용해 자스민과 결혼을 약속을 하게 되고 바로 그다음 날 결혼식을 올리는 도중에 자스민공주는 자파가 허리에 차고 있던 램프를 가지고 뛰어내리게 되고 마침 알라딘이 나타나 구하게 된다. 화가 난 자파는 회오리를 만들어내 공주와 알라딘을 성으로 데려오게 되고 램프를 다시 손에 넣고 문질러지니를 불러내 세상에서 가장 강한 자가 되길 원한다고 지니 너보다 강한 힘을 달라고 소원을 빌게 되자 자파가 지니처럼 변하게 되고 힘을 얻은 자파는 백성들을 몰사시키려 마법을 쓰려 하지만 주인이 없는 지니는 램프로 돌아가야 한다는 룰이 있었다. 그의 팔에 족쇄가 채워지면서 램프로 돌아가며 모든 게 제자리를 찾게 되었다. 

알라딘은 지니에게 다가가 마지막 소원을 말하는데 지네에게 자유를 주는 소원이었다. 소원을 빌자 손에 채워져 있던 족쇄가 풀리면서 사람의 모습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자스민과 알라딘은 결국 결혼을 하며 행복하게 끝이 났다.

 

댓글0